YBM 한국TOEIC위원회, 병무청과 업무 협약 체결

구해성 | 기사입력 2019/11/06 [10:42]

YBM 한국TOEIC위원회, 병무청과 업무 협약 체결

구해성 | 입력 : 2019/11/06 [10:42]


국내 대표 영어 교육 그룹인 YBM 홀딩스(대표이사 회장 민선식) 산하의 YBM 한국TOEIC위원회는 병무청과 ‘사회복무요원 자기계발 및 취업역량 강화’를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6일 밝혔다.

이날 협약식은 11월 5일(화) 정부대전청사 병무청에서 진행되었으며, 행사에는 YBM 하금수 상무와 김태화 병무청 차장 등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이번 협약은 병무청 소속 사회복무요원의 전역 후 성공적인 사회 복귀에 도움을 주기 위해 체결되었다. 앞으로 병무청 소속의 사회복무요원은 TOEIC, TOEIC Speaking 특별시험 응시가 가능해진다. 특별시험은 개인 응시자를 대상으로 시행하는 정기시험과 다르게 일반 기업체, 학교, 관공서 등의 요청에 따라 별도로 지정된 날짜와 장소를 협의하여 시행되는 시험이다.

이외에도, 한국TOEIC위원회는 사회복무요원 대상 TOEIC, TOEIC Speaking 설명회를 개최하여, 시험에 관한 학습 정보와 최신 취업 경향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제공할 예정이다.

YBM 개요
YBM은 평가 전문 기관으로 외국어·컴퓨터 테스트를 주관, 시행하고 있다. 당사에서는 국내 대표 영어능력 평가시험인 TOEIC을 1982년부터 시행해 오고 있으며, 또한 영어 초·중급자를 대상으로 하는 TOEIC Bridge, 초·중등 대상 영어능력시험 JET, 초·중 영어말하기능력시험 JET-Speaking, TOEIC 말하기 시험인 TOEIC Speaking Test, TOEIC 쓰기시험인 TOEIC Writing Test 등의 영어 시험을 주관하고 있다. 영어 외에도 일본어 능력평가 시험 JPT, 일본어 말하기 시험 SJPT, 중국어 말하기 시험 TSC, 외국인을 위한 한국어 시험 KPE, 국가공인 한자시험 YBM 商務漢檢, 컴퓨터 활용능력시험 MOS 등을 시행하여 외국어와 컴퓨터 능력의 국제적인 평가 기준을 제공하고 있다.

언론연락처: 한국 TOEIC 위원회 홍보팀 김학우 02-2280-7312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