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 부산시, 2021년 제43차 열린부산·도시건축포럼 개최

- 해양도시 부산의 미래 도전 -

김은향 | 기사입력 2021/11/04 [10:25]

[부산시] 부산시, 2021년 제43차 열린부산·도시건축포럼 개최

- 해양도시 부산의 미래 도전 -

김은향 | 입력 : 2021/11/04 [10:25]

 

부산시(시장 박형준)는 내일(5일) 오후 3시 수영구 망미동 비콘그라운드에서 부산시가 주최하고 ㈜상지이앤에이/엔지니어링건축사사무소(허동윤 회장)가 주관하는 ‘제43차 열린부산·도시건축포럼’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올해 열린부산·도시건축포럼은 ‘도시와 해양의 이중주’라는 대주제 아래 총 세 차례 진행되며, 이번 제43차 포럼은 지난 5월(제41차), 10월(제42차)에 이어, 올해 세 번째이자 마지막 포럼이다.

 

이날 포럼에서는 한국해양대학교 이한석 교수가 사회를 맡아 ‘해양도시 부산의 미래 도전’주제로 참석자들과 함께 해양도시 부산의 발전에 대해 심도 있는 의견을 주고받을 예정이다.

 

행사는 ▲부산시 건축주택국 김형찬 국장과 부산광역시건축사회 최진태 회장의 영상 축사 ▲한국해양과학기술원 연안개발·에너지연구센터 한택희 책임연구원의 ‘미래 산업과 생활공간으로서의 해저’와 울산연구원 미래도시연구실 정원조 전문위원의‘울산광역시 해양공간 활용정책 및 추진 계획’ 발제 ▲부산일보 정달식 선임기자, ㈜유피시앤에스 오경모 대표가 참여하는 전문가 토론 순으로 진행된다.

 

포럼은 부산시 인터넷방송 ‘바다TV’를 통해 온라인 생중계된다. 시민 누구나 참여해 실시간 댓글로 질문과 의견을 올리면서 소통할 수 있다.

 

김형찬부산시 건축주택국장은“이번 포럼을 통해 부산이 해양도시로서 정체성을 확립하고, 수준 높은 건축과 아름다운 도시공간 조성을 통해 ‘지속가능하고 살기 좋은 부산’으로 도약할 수 있도록 다양한 의견이 제시되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