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산림항공관리소, 용암산 무선중계기 교체사업 자재운반 지원

안전 최우선으로 진행...노후화된 용암산 무선중계기 새단장

이종연 | 기사입력 2021/11/23 [15:51]

서울산림항공관리소, 용암산 무선중계기 교체사업 자재운반 지원

안전 최우선으로 진행...노후화된 용암산 무선중계기 새단장

이종연 | 입력 : 2021/11/23 [15:51]

 

산림청 서울산림항공관리소(소장 김광석)는 22일(월) 산림항공기(KA-32T)를 이용하여 경기도 포천시에 위치한 용암산 정상 일원에 노후화된 채널복합형 VHF 무선중계기 교체 설치를 위한 자재운반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헬기운반은 노후화된 무선중계기 교체를 위한 무선중계기 카메라, 안테나, 케이블류 등을 비롯한 10종의 자재를 용암산 정상으로 올리고 정상에 설치된 낡고 오래된 자재를 철거하는 임무다.

 

임무에 앞서 운반지역에 대한 사전 안전점검으로 장애물 요소 및 화물결속상태 확인, 하화지 충분한 공간확보 등을 산림청 산불방지과 및 시공사 담당자들과 사전 협의함으로써 안전을 최우선으로 진행됐다.

 

▲ 산림청 서울산림항공관리소(소장 김광석)는 22일(월) 산림항공기(KA-32T)를 이용하여 경기도 포천시에 위치한 용암산 정상 일원에 노후화된 채널복합형 VHF 무선중계기 교체 설치를 위한 자재운반을 실시했다.(사진=산림청) 

 

김광석 소장은 “적극행정 산림사업 자재운반을 통해 산림분야 무선통신 품질향상 및 국가 재난 상황 발생에 따른 긴급복구, 산림보호 장비·시설물 자재운반을 적극적으로 지원하고 있으며, 산림 보호를 위한 각종 산림사업에 지자체 등 산림부서와 긴밀히 협의하여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